MY MENU

설립목적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공익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산업현장의 근로자들이 산업재해로 인하여 가정, 사회의 공동생활에서 소외당하고 후천적 장애로 인한 비정상 인격형성 및 열등의식으로 좌절하고 있는 산재근로자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의 권리를 향유할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갖게끔 조력하여 주고, 그릇된 사회적 편견으로부터 기본적 인권을 보호함으로써 정서와 사회로의 재활복귀를 할 수 있도록 현실성 있는 복지사업에 목적을 두고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산업재해 보상법이 시행되어 온 이래로 무수히 많은 노동자들이 열악한 작업환경 속에서 산재라는 악재를 만나 장애인이라는 멍에를 안고 평생을 살아가야만 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인생은 그리 짧지만은 않은 것입니다.

산재를 당하기전의 삶으로 되돌릴수는 없지만 산재장애인이라는 멍에를 안고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것 또한 우리의 중요한 과제이자 의무이기도 합니다. 산재라는 고통이 얼마나 뻐아픈 상처로 우리의 마음 한구석에 자리매김되어져 있는지 잘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이에 우리는 산재의 아픈 고통을 극복한 경험자로써 앞으로 우리와 같은 처지의 산재장애인의 권익신장은 물론 제2의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기 위하여 보다 더조직적이고 단합된 단체로서 부당한 정부시책의 시정요구와 더불어 우리의 생존권과 관련한 법제개정을 통하여 근본적인 산재장애인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