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산재무료상담

제목

제 친구가 곤경에 처했습니다.

작성자
한국청년
작성일
2011.08.18
첨부파일0
조회수
2661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에 사는 대학생 백운기입니다. 지금 제친구가 좋지 않은 상황에 빠지게 되어 이렇게 연락드립니다.

 

지금 현재 저는 필리핀에 있는데요. 필리핀 친구중에 사촌이 한국에서 삼성에서 일을하다가 병이 생겨

한국에서 병원생활을 하다가 필리핀으로 돌아와 죽었습니다. 그런데 삼성에서 노동자 보험인가 이민자 보험인가 모르겠는데.

보험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대리인(사촌의 남자친구 한국인)이 대신 받기로 해주고 대리 자격이랑 서류까지 주고 해서

모두 처리해주겠다면서 그랬는데 갑자기 몇일간 연락이 안됩니다. 그래서 어찌할줄 모르고 가족들은 그 사촌과 많은 돈을 잃게 생겼습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사촌이 한국 삼성 공장에서 일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남자를(한국인) 만나서 오랜기간 만났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다 병이 생겨 한국 병원 생활 하다가, 필리핀으로 돌아와 죽었습니다. (올해초) 

가족들이 모은 돈과 그 남자가 돈을 모아서 병원비를 마련하였고, 보험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가족이 필리핀에 있어서 대리인으로 그 사촌의 남자친구(한국인)에게 대리인 자격을 주고

그사람은 보험료를 받아 필리핀 가족들에게 전해주고 얼마정도는 그남자가 가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그 남자는(한국인) 제친구 사촌과 오랫동안 교제해왔고,

가족들도 몇번 필리핀에 와서 인사도 하고 모든 가족이 그를 믿어서 대리인 자격도 주고

그 사촌의 어머니는 남자분이 서류에 사인 하라고 해서  모두 사인을 해줬습니다.(한국말로 적힌 서류를 들고옴 영어서류도 있었지만 그 어머니꼐서 영어를 잘 못함)

그래서 연락을 하다가 그남자 말로는 이번달 23일날 돈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 하지만 .. 최근에 전화해보니 전화가 연락이 안되고, 회사에서도 없다고 했다고 합니다.

차마 이 이야기를 듣고 도와주고자 이렇게 도움 요청을 보냅니다.

 

현재 그사람 회사 아디 복사본이랑 주민등록증 복사본 그리고 그 사촌의 여권복사본 등등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주 일요일에 한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결해줄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도와주십시요. 많은 해결 방안좀 마련좀 해주십시요.

 

메일 back641@naver.com

 

메일로 좀 보내주십시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